Gruber's

윈도우폰 초기화 다운그레이드 (윈도우10에서 윈도우8.1) 본문

모바일&어플/윈도우폰

윈도우폰 초기화 다운그레이드 (윈도우10에서 윈도우8.1)

Opine 2015. 12. 26. 16:11

 

루미아 윈도우폰을 쓰다가 윈도우 참여자를 통해 윈도우10 모바일로 올렸다.

만족하면서 쓰지만 아직 정식버전이 아니라 많이 불편할 경우 다시 8.1로 내릴 수 있다.

주의해야 할 점은 윈도우폰 자체 초기화 방지를 꼭 끄고 초기화를 해야한다.

준비는 윈도우폰, PC, 5핀 데이터 케이블이 있으면 된다.

 

1. 윈도우폰 초기화 방지 끄기

 초기화방지를 끄지 않으면 초기화를 하고나서 전원을 켰을때 복잡해질 수 있으므로

 "설정- 업데이트 및 보안 - 내 휴대폰 찾기 - 초기화 방지 끄기" 단계를 하고 초기화를 한다.

 

2. 윈도우폰 리커버리 툴(Windows Device Recovery Tool) 컴퓨터에 설치

자세한 설명 및 설치는 밑 링크에 있으나 영어이므로 그냥 따라하면 된다.

https://www.microsoft.com/en-us/mobile/support/faq/?action=singleTopic&topic=FA142987

들어가서  Nokia Software Recovery Tool 을 받으면 된다. 주소가 자동으로 딸려왔으니 그냥 옆 링크 클릭해서 받아도 된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넘어가기 전이기때문에 노키아 리커버리 툴이 실행되었다. 이상태에서 휴대폰을 연결한다.

 

 

역시 인식하지 못하고 윈도우폰 리커버리 툴을 설치하라고 나온다. 설치를 클릭

 

 

설치가 되고 리커버리 툴을 실행한다. 다시한번 루미아 윈도우폰을 컴퓨터와 연결해주면 인식이 되면서 윈도우폰 제품명이 뜬다.

 

 

3. 윈도우폰 다운그레이드 설치

 

선택을 하면 윈도우 참여자 하기전의 펌웨어 정보가 나오고 다시 설치하면 초기화가 완료된다.

 

초기화를 할때는 펌웨어를 받기위해 시간이 걸리고 배터리 소모량도 많으니 충분히 충전을 하고 초기화 하는것을 권장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