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uber's

삼성 무한잉크 프린터 복합기 SL-J1560W 사용기 본문

전자기기&뉴스/삼성

삼성 무한잉크 프린터 복합기 SL-J1560W 사용기

Opine 2018. 8. 24. 03:29

무한잉크 프린터도 정품으로! 직접 구매, 리뷰하는 삼성 복합기 SL-J1560W


매번 프린터를 사면 고민하게 되는 부분이 바로 잉크 또는 토너 값 입니다.

예전부터 프린터를 살때마다 여기다 무한잉크키트를 붙여야 할지,, 아님 재생이크를 사용할까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위에 사진처럼 매번 굳고 잔고장이 많아 아예 새로 사기로 했습니다.

좀 편하고 깔끔하게 쓰고 싶어 정품 무한잉크 프린터 몇몇 제품을 찾아보고 비교 했는데, 최종적으로는 최근 출시한 정품무한 잉크 삼성 복합기 SL-J1560W를 구매했습니니다.

구매할 때 고려했던 부분은 1.무한잉크 2.무선(WIFI) 3.최근 출시 제품 4. A/S 이렇게 고려했어요.

삼성 무한잉크 SL-J1560W은 SL-J1560 제품에 W가 붙은 와이파이 기능이 추가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상위버전 SL-J1565 제품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무한잉크 삼성 복합기 SL-J1560W 외형 및 구성품

프린터는 항상 HP만 사용해서 그런지 삼성 제품은 처음인데 생각보다 포장 박스가 화려하지 않은것 같습니다.
핸드폰은 깔끔함의 최고봉이었는데 약간 사무용품 느낌이 풀풀 풍기네요.

뭐 박스 디자인이야 프린터만 잘 나오면 되는거라 상관없어서 패스!

박스를 개봉하면 나오는 간단 설치 설명서 입니다. 한 A4 4장정도 분량으로 되어 있으며 SL-J1560W 제품이 무한잉크 제품이다보니 그냥 프린터 설치보다는 좀 설명이 길게 느껴집니다

포장을 안하고 비닐을 넣었나 싶었는데, 생각해보니 나중에 버릴때나 현재 쓰고 있는 프린터를 버리거나 수거해 갈 수 있게 넣어준것 같습니다.

이 박스 안에는 무한잉크 프린터 SL-J1560W의 잉크 4통, 전원선, USB선 등이 들어가 있습니다.

SL-J1560W의 상판부분이 나오는데, 한번더 비닐로 제품포장이 되어 있어 잔기스 조차 없습니다.
처음 택배로 배송왔을 때, 박스 한겹으로만 되어 있어 배송중에 이리저리 굴러다니면 파손되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양옆에 상당한 두께의 스티로폼이 충분하게 잡아주고 있어 확실히 파손걱정은 없을것 같네요.

한겹 더 비닐로 포장되어 있는 삼성 SL-J1560W.
딱 봐도 알겠지만 프린터 1/4만큼 표시되어 있는 저 경고문구가 굉장히 중요해 보입니다.
프린터를 전원, USB에 꼽기 전에 잉크부터 채워달라는 문구네요!

전체적인 무한잉크 복합기 SL-J1560W의 기본 구성품은 사진과 같습니다.
'본체, 빈 카트리지(컬러, 흑백), 검정, 파, 빨, 노 잉크, USB연결선, 220v 전원선'이 들어가 있으며 대부분 진공포장이 되어있습니다.

SL-J1560W 외형은 그냥 어디다 가져다 놔도 어울릴듯한 디자인이며, 큰 부피를 차지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가정용으로 적합한것 같고 높이도 삼다수 반절정도의 높이라 모든게 무난무난 합니다.
다만 디자인적으로 아쉬운점을 꼽으라면 옆툭튀인 무한잉크 SL-J1560W의 무한잉크통, 탈부착이 아니다보니 프린터를 놓을때 약간 이리저리 많이 움직였습니다.

무한잉크 삼성 복합기 SL-J1560W 설치 및 인쇄

삼성 무한잉크 프린터 SL-J1560W는 다른 일반 프린터와 달리, 제일 처음 먼저 하는게 잉크 주입이 우선입니다.

SL-J1560W 박스안에 들어가있는 컬러 잉크들은 딱 기본 용량에 알맞게 70ml로 구성되어 있으며, 검정잉크의 경우 6천매 정도를 출력할 수 있는 잉크의 용량이라고 합니다.

잉크를 주입하는 과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뚜껑을 열어주고 종류별로 알맞은 색깔에 뒤집어서 꼽아주기만 하면 됩니다.
꼽기만 하면 잉크가 통안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무척 편리해요!
또, 움짤 보면 알겠지만 잉크통 입구가 흐름방지가 되어있어 꼽았을때만 잉크가 흐르는 구조라 손이 더럽혀질 일이 없습니다.

이제 SL-J1560W 잉크 주입 과정이 다 끝났다면 제품에 붙어있는 테이프와 보호 박스들을 모두 제거합니다.
한두개정도?! 그 이후 전원을 연결하고 전원버튼을 누르고 카트리지를 넣기위해  앞면 뚜껑을 열어주면 됩니다.

(원래는 파란색 덮게를 한번 눌러주고 빼내 한다)

전원을 연결한 후, 뚜껑을 열어주면 카트리지 함이 정 중앙에 위치합니다.

이후 SL-J1560W 무한잉크 장착 과정입니다.
1. 주황색 보호 브라켓을 시계방향으로 틀고
2. 파란색 덮게를 한번 눌러 위로 열고
3.주황색 보호 브라켓을 뺀다.
4. 카트리지를 밀어넣어 딸각 소리가 나게 장착
5. 파란색 덮게를 아래로 눌러 딸각 소리나게 장착한다.
이 과정이 끝났다면 삼성 무한잉크 복합기 SL-J1560W의 기본적인 세팅은 끝났고 노즐을 맞춰주는 과정이 남아있습니다.

프린터에서 컬러(파란색)버튼을 누르면 테스트 용지 한장이 인쇄가 되며 이 용지를 스캔 올려두고 스캔하여 노즐을 맞춰주면 전체적인 SL-J1560W 설치과정이 끝나게 됩니다.

<SL-J1560W 동작 동영상>

무한잉크통이 밖에서 보여서 잔량확인을 실시간으로 할 수 있다는 부분과 잉크 주입시 손에 안묻고 손쉽게 채워넣을 수 있는 부분이 장점인거 같습니다.

WIFI를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 블로그 글에 올리려고 합니다.

<삼성 무한잉크 프린터 SL-J1560W 제품 살펴보기>
http://item.gmarket.co.kr/detailview/item.asp?goodscode=1463016671

현재 사이트에서 스타벅스, 롯데시네마 영화권, A4 용지 등, 많은 행사를 진행하고 있어요.
지마켓 스마일 클럽 회원인 분들은 결제금액의 최대 8%까지 적립받을 수 있어서 싸게 구매했습니다,

전에는 매번 카트리지를 교체해야해서 여러 불편함이 많았는데 SL-J1560W의 경우 간단하게 잉크만 주입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 해당 제품은 직접 구매하였으며 리뷰이벤트에 참여하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