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uber's

비트코인 개발자 실체 밝혀지다! 일본인 아닌 호주 사업가 본문

일상&생각

비트코인 개발자 실체 밝혀지다! 일본인 아닌 호주 사업가

Opine 2016. 5. 4. 00:43

 

 

 

 

 ★ 먼저 비트코인이란?

 

검색을 해보면 많이 나오겠지만 과거에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도는 엄청났었다.

비트코인은 2009년 1월 3일 개인 혹은 집단에 의해 개발된 세계 최초의 암호화폐이다.

 

기존 화폐와 달리 정부나 중앙은행, 금융기관의 개입없이 개인간(P2P)빠르고 안전한 거래가 가능하며,

금처럼 유통량이 한정되어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얻을 수 있는 방법으로는 채굴(mining)이라는 방법을 쓰는데 쉽게말해 컴퓨터로 수학 문제를 푸는것이다.

 

이 비트코인은 유명해진 이유 중 하나를 꼽자면 아무에게나 익명으로 화폐를 보낼 수 있어 큰 이슈를 모았다.

 

 

 ★ 현재까지 알려진 비트코인 개발자

 

지금까지 비트코인을 개발한 사람으로는 "사토시 나카모토(Satoshi Nakamoto)"로 추정됬을 뿐

 

정확하게 내가 개발했다 라고 하는 사람은 없었다.

 

일본 교토대 교수인 수학자 모치즈키 신이치로 추정된 일도 있었다.

 

모치즈키 교수가 개인 홈페이지에 논문을 발표했고 비트코인 체계를 발표한 논문의 내용과 흡사하다고 한다.

 

그러나 모치즈키 본인은 자신이 사토시 나카모토가 아니라고 밝혔다..

 

우리는 전자 화폐를 디지털 서명의 체인으로 정의합니다. 코인 소유자는 거래 내역에 디지털 서명을 한 후 다음 사람에게 전달하고, 이를 받은 사람은 자신의 공개 키를 코인 맨 뒤에 붙입니다. 돈을 받은 사람은 앞 사람이 유효한 소유자였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사토시 나카모토(Satoshi Nakamoto)

 

 

 

 

 ★ 밝혀진 비트코인 개발자

 Craig Steven Wright

국적 : 호주 브리즈번

나이 : 45

직업 : IT 보안 전문가

학력 : 통계학 석사, 컴퓨터공학 박사, 신학 박사 학위

 

7년동안 베일에 감싸져있던 비트코인 개발자가 드디어 밝혀졌다.

 

개발자는 바로 호주 사업가 겸 컴퓨터 공학자인 크레이그 스티븐 라이트(45) 이다.

 

라이트는 자신이 개발자인 것을 증명하기 위해 비트코인 개발 초기에 만들어진 암호화 키를 활용해

 

디지털 방식으로 메시지에 서명하는 모습을 시연했다.

 

이 키들은 '나카모토 사토시'가 '캐낸' 것으로 알려졌던 비트코인 기술적 부분과 일치했다는것.

 

그는 이미 2015년 12월에 비트코인 개발자로 추정되었고 와이어드 매거진이라는 언론에서

 

이를 공개하자 호주 연방경찰에 의해 압수수색을 받기 직전 자신의 인터넷 상 기록을 모두 지우고

영국으로 도피했었다.

 

라이트는 영국에서 4개월간 아무 말도 하지 않다가 이번에 갑자기 공개를 했는데 그럴만한 이유가 있었다고 한다. 

 

'나카모토 사토시'에 대한 억측성 기사 뿐만 아니라 과장된 이야기가 생기자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을

다치게 하고 싶지 않았다라며 밝힌 이유를 들었다.

 

또한 앞으로 자신을 그냥 내버려 두라고 강조했다고 한다.

 

(비트코인 개발자 크레이그 스티븐 라이트의 집을 압수수색하는 호주 연방 경찰)

 

 

 

 ★ 앞으로의 논란

철저하게 비밀로 되어있던 비트코인 개발자가 공개되자 이제 비트코인 시세가 폭락할 것이라는

예측이 많다.

 

 

 

이미 많이 쇠락했지만 아직 7조정도의 화폐가치가 남아있기 떄문에 어떻게 될지는 두고봐야 될듯하다.

 

 

내용을 잘 읽으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