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uber's

삼성 AX40K3020GWD 사용기 및 바퀴달기 본문

전자기기&뉴스/삼성

삼성 AX40K3020GWD 사용기 및 바퀴달기

Opine 2016. 4. 15. 09:55

 

삼성공기청정기 AX40K3020GWD

 

2016년.. 예전에는 어른들이 물도 사다먹는날이 온다는 이야기가 우스갯소리였다는 것처럼

 

깨끗한 공기를 마시기 위해서 공기도 팔겠다는 내가 어렸을때 했던 우스갯소리가 현실이 되는것 같다.ㅠ

 

 

2000년 때부터 황사 인식을 했던것 같은데 점점 심해지더니

 

이젠 황사에 "미세먼지"가 추가되서 급격하게 공기가 안좋아진게 눈에 보인다.

 

창문을 열면 아침에 뿌옇게 변해버리고 뭔가 찜찜하면서도 여기저기서 훌쩍거리는 소리도 들리고...

 

그래서 마음먹고 구입한 16년도 삼성공기청정기 AX40K3020GWD

 

 

------주요 성능-----

 

13등급 필터사용

 

바이러스 닥터(이온발생)

 

가스, 먼지필터(탈취, 청정 기능)

 

청정도 4단계 표시, 자동모드

 

취침, 강풍, 약풍모드

 

소비전력 : 34W

 

면적 : 39㎡ (약12평)

----------------------------

(2주 사용기 및 이동바퀴에 관한 이야기는 맨 아래 참고)

 

 

 

 

 

 

 

 

 

 

원래는 AX60K5580WFD같은 큰 평수 제품을 사고 작은걸 살까 하다가

 

특가에 쿠폰까지 적용하니 AX40K3020GWD(현제 쓰는거)가격이 확 내려가 중간급 2개를 구매하게 되었다.

 

거실에서만 생활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이동성이 유리한 제품을 고려사항

 

 

 

본격적으로 리뷰하기 전에 결론부터 말하자면 좋다.  

 

 

 

고른 이유에 대해서는 다시 포스팅 예정이고

 

이제 삼성 AX40K3020GWD 주문 가격부터 설치까지 적어봤다.

 

 

 

 

일단 네이버에서 삼성공기청정기 AX40K3020GWD를 검색했을때 나온 화면이다.

 

배송비2만원 낚시를빼곤 AX40K3020GWD 가격대가 최저가 20만원정도 한다.

 

 

 

 

일단 내가 구입한 가격이다.

 

보고 비싸게 샀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필터를 하나 덤으로 준다.(옵션에 필터 안주는 것도 있었는데 18만원 정도)

 

쿠폰 할인 3만원이 결국 AX40K3020GWD을 구매하게 된 이유긴 하지만..

 

삼성공기청정기 평이 주변에서 좋은 것도 한몫했다.

 

 

 

 

 

 

KGB택배를 통해 주문 이틀만에 도착..

 

무엇을 사던 크기가 작던 크던간에 택배가 오면 기분이 좋다.

 

박스가 커서 무거워보였는데 그냥 들고 왔다갔다 했을 정도니까 상당히 가볍다.

 

 

 

 

 

 

이번에 추가로 온 필터

 

참고로 말하자면 필터 증정해준다고 할때 주의해서 잘 봐야한다.

 

AX40K3020GWD에 적용되는 필터는 CFX-B100D이다.

 

가끔 저렴이 필터? 년도가 좀 된 필터로 CFX-2TCD 온다는 이야기가 있다. (신형과 호환이 안되는듯)

 

 

 

 

 

 

 

 

박스를 열어보면 포장이 스티로폼으로 안전하게 포장되어있다.

 

 

 

 

 

14년도 제품은 민무늬였던 반면에 16년제품은 저렇게 무늬가 들어가 있다.

 

검색해보면 알겠지만 상위제품은 타워형으로 구멍이 숭숭 뚫려있는데 좀 징그럽기도 해서..

 

뭐 디자인은 개인 취향이기 때문에 심플한 디자인에 만족한다.

 

 

 

 

 

뒷면과 옆면

 

심플하고 가벼워서 저렇게 들고다니라고 손잡이도 있다.

 

음.. 저 손잡이에 대해 문제가 있긴한데 그 이야기는 좀 뒤에 하기로하고...

 

 

 

 

 

 

공기청정기 옆에 붙어있는 간이 설명서

세부 설명서가 있지만 이거만 읽어도 충분하다.

 

 

 

 

 

 

 

                 

 

이렇게 공기청정기 뒷부분을 열어보면 먼지망, 필터로 이루어져 있으며

 

먼지망은 2주에 한번정도 물로 씻어주면 된다고 한다.

 

 

 

 

 

 

 

 

이게 삼성 AX40K3020GWD 공기청정기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필터다.

 

정확한 모델명은 CFX-B100D 일체형으로 H13등급을 받았다. (10~17단계, 13이상을 권장)

 

마지막사진 벌집처럼 들어가있는건 아마 탈취효과를 하는 숯이 아닌가 싶다.

 

청정기에서 중요한 필터도 다 뜯어봤으니까 집어넣고 빨리 작동시켜보고 싶었다.

 

 

 

 

 

 

제일 중요한 송풍구 및 조작부

 

처음엔 어떻게 키지 했는데,, 터치식.. 전원 아이콘에 손대니

 

삼성 에어컨에서 많이 들었던 "띠리링" 소리가 나면서 켜졌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초반부터 4단계 빨간불.. (이날이 아마 미세먼지가 많았던 날로 기억한다.)

 

 붉은색->노란색->초록색->파란색

 

4가지 색깔 순으로 현재 공기 청정도를 나타낸다.

 

붉은색으로 표시되자마자 쎈바람과 함께 강한바람이 나왔다.

 

몇분 지나자 점차 색깔이 파랜색으로 변하고 나선 언제그랬냐는듯 조용해졌다.

 

제품에 대한 평가는 미세먼지가 많이 와봐야 느낌을 알것 같다.

 

 

 

 

 

 

 

하지만 보급형은 보급형이였던가..

 

내가 생각하지도 못한 삼성 공기청정기의 최대 단점이 있었다ㅠㅠㅠ

 

 

"AX40K3020GWD는 바퀴가 안달려있다."

 

 

여기저기 이동하면서 쓰려고 했던 제품인데..

 

아무리 가벼워도 들고다니기에는 무리이고 놓치는 순간 박살나는게 뻔했다.

 

 

방법이 없나 생각 또 생각하다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옮길 수 있게 바퀴를 구입했다.ㅠㅠ

 

다행히 딱 맞게 잘 산것 같아 이제 이동하기에도 용이해 졌으니까

 

무척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다.

 

 

 

 

 

 

 

내용 추가

-----------------------------AX40K3020GWD 2주 종합적인 사용기-----------------------------

 

청정기능 : 주변에서 옷을 털거나 청소를 하거나 미세먼지가 심한날엔 잘 작동하여 만족함.

확실하게 집안 공기는 밖에보다 맑은 느낌이 든다.

 

탈취기능 : 매우 뛰어나다고 생각된다. 주변에서 방귀를 뀌면 색이 바뀌는거 보면;; 잘 작동하고탈취는 완벽한것 같다.

미세먼지 때문에 문닫고 음식을 하고 청정기를 켰는데 탈취효과가 굉장히 뛰어나다고 느꼈다.

 

소음 : 빨간색, 노란색 외 적은편(취침모드 시 거의 안들림)

 

풍량 : 작은 몸체에 비해 생각보다 강한편, 선풍기 대신 써도 될것 같다.

 

단점 

 1.이동바퀴가 없다..ㅠㅠㅠㅠ(바퀴 사서 해결)

 

2. 자동 꺼짐 타이머기능이 없음..(자동전원 차단 멀티탭 구매 생각중)

 

 

 

 

미세먼지가 나쁨일때 사용을 많이 했는데 확실히 효과가 있다.

 

잘때 공기청정기를 거실에서 방으로 옮겨와 취침모드로 하고 잤는데 청정, 탈취효과 충분히 괜찮았다. 

 

써보니 큰 제품 한대 살 가격으로 중간크기 두개를 사서 이동하며 쓰는것도 괜찮다고 생각한다.

 

타이머기능이 없는건 좀 아쉬운 부분이다. 너무 조용하다보니 안끄고 가는경우가 있음

 

물론 24시간 돌린다고 하지만;;

 

-----------------------------------------------------------------------------------------------------------------

 

 

 

 

 

본인이 직접 삼성 공기청정기 AX40K3020GWD에 대해 정보를 알아보고 제품을 구매 후 리뷰를 작성

 

 

내용을 잘 읽으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Comments